페이스북 앱서 게임관련 게시물 모아보는 ‘페이스북 게임 탭’ 나왔다
상태바
페이스북 앱서 게임관련 게시물 모아보는 ‘페이스북 게임 탭’ 나왔다
  •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2.09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게임 관련 활동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인 ‘페이스북 게임 탭’이 최근 새롭게 선보여졌다.

‘페이스북 게임 탭’ 서비스는 PC 버전에서 제공 중인 '게임' 서비스와 '게임 동영상' 서비스 등을 합친 것으로, 형태에 따라 분산되어 있는 게시물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편의성 서비스다. 이를 통해 유저는 참여하는 게임 관련 커뮤니티나 페이스북 친구의 게임 관련 글과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또한 게임에 관련된 페이스북 스폰서의 광고도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게임 탭’은 페이스북을 통해 게임 활동에 적극적인 유저들을 위주로 순차 노출되고 있으며, 한 번 추가된 이후에는 유저가 직접 설정의 ‘바로가기 메뉴’ 항목에서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이 최근 선보이고 있는 '바로가기 바의 개인화'에 따른 디자인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전개 중이며, ‘Watch 동영상’ 등의 서비스가 같은 형태로 사용자들에게 선보여진 바 있다.

그러나 ‘게임’이라는 이름을 걸고 있는 불법 도박 관련 광고 역시 그대로 노출 되고 있다는 점은 아쉬움을 주고 있다. 페이스북의 동영상 기능을 이용해 불법 도박을 홍보하는 게시물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는데, 이들 광고 역시 게임 탭을 통해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 측은 “지난 커뮤니티 관련 간담회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불법 행위에 관련된 게시물 및 광고도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제재 중이며, ‘페이스북 게임 탭’ 역시 이 기준에 따라 관리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