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회장, 녹색경제 기치 출마 의지
상태바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회장, 녹색경제 기치 출마 의지
  • 최영소 선임기자
  • 승인 2019.12.10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 갖고 사실상 총선출마 선언

산림조합중앙회 이 석형 회장(60)이 녹색경제를 기치로 내년 총선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

이 회장은 지난 7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자신의 저서 이석형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이 지난 7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갖고 내년 21대 총선 출마 의지를 사실상 선언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이 지난 7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출판기념회를 갖고 내년 21대 총선 출마 의지를 사실상 선언했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광주지역 정가에서는 기관장, 단체장 출신으로는 이 회장이 가장 먼저 출판기념회를 가짐으로써 내년 21대 총선거 출마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비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이 개호, 서 삼석, 송 갑석, 김 두관, 이 종걸국회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박주선국회의원(바른미래당)을 비롯한 3천여 명의 열성 팬이 몰리는 성황을 이뤘다. 이로 인해 한 때 행사장 주변 도로 일부 차선에서 정체현상이 벌어지고, 돌아가려던 일부 참석자들이 뒤엉켜 혼잡을 빚기도 했다

또 문 희상 국회의장, 이 해찬 민주당대표는 영상 축전으로, 진 선미여성가족부장관, 김 부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구 수성갑), 이 용섭 광주광역시장, 김 영록전남도지사, 이 재명경기도지사,방송인 송 해, 산악인 엄 홍길 등은 동영상으로 각각 축하 메시지를 전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재정 ,최인호국회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등의 축전도 소개됐다.

이 회장은 저서와 인사말을 통해 산림조합 중앙회장에 취임하면서 부터 나무의 줄기나 톱밥, 나무토막 등 부산물로 신재생에너지를 만드는 산림바이오매스 사업과 장성, 경주 등 대규모 공공 수목장림사업, 숲까페 사업 등 녹색경제를 통해 환경보호와 일자리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주력해왔다고 밝히고, 숲과 산림을 활용한 생태비지니스를 벌여나가자고 제안했다.

이 회장은 이와는 별도로 도농복합의 광산구 지역은 나비축제로 함평 지역경제를 살려낸 행정경험과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얻은 녹색경제의 노하우를 접목하기에 특히 더 알맞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 회장은 자신의 저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은 그동안 전국 각지를 돌며 6백회 이상 강의해온 내용을 바탕으로 광주와 광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보태 정리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영소 선임기자  po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