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그램 17’을 앞세워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대화면과 초경량을 모두 갖춘 ‘LG 그램 17’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 그램 17’은 올해 ‘LG 그램’ 국내 매출의 25%를 차지할 정도의 '주력' 제품이다. LG전자는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LG 그램 17’ 신제품을 내놓고,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 그램 17’은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2020년형 ‘LG 그램 17(모델명: 17Z90N)’은 WQXGA(2,560 x 1,600)를 구현한 43.1cm(17형) 대화면 ‘IPS 패널’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화면부와 조작부를 연결해주는 힌지(접힘) 부위 노출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됐다. 2019년형 제품 대비 세로 길이가 3mm 줄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72와트시(Wh)에서 80와트시로 키웠다. 무게는 1350g이다.
‘LG 그램 17’은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아이스레이크)를 탑재했다. 특히 그래픽 성능이 기존 대비 약 2배 향상됐다.
LG전자는 ‘LG 그램 17’을 포함한 ‘LG 그램’ 신제품(모델명: 15Z90N, 14Z90N) 예약판매를 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은 “17인치 대화면마저 가볍게 담아낸 그램만의 No.1 혁신을 기반으로, 대화면 노트북 시장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