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릭스, 고품질 인쇄 기법 ‘지클레 프린팅’으로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상태바
두릭스, 고품질 인쇄 기법 ‘지클레 프린팅’으로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 MICE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12.0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삼성동 코엑스에서 12월 4일 막을 올린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두릭스(대표 김주완)가 다양하고 깊이 있는 색감을 만들 수 있는 ‘지클레 프린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과 미술 업계에 관련 용품을 공급하는 두릭스는 고품질 인쇄와 관련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두릭스는 고급 용지에 안료 잉크를 분사하는 방식의 ‘지클레 프린팅’ 서비스와 염료 승화 방식으로 다양한 패널에 이미지를 출력하는 ‘크로마럭스’를 소개했다. 지클레 프린팅은 기존 CMYK 기반이 아니라 RGB 기반으로 작업해 현존하는 인쇄 기법 가운데 색 영역이 가장 넓다. 복잡한 과정 없이 데이터를 곧장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고, 우수한 색 재현력과 함께 원본에 가까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두릭스 관계자는 “지클레 프린팅은 기존 인쇄 방식으로는 어려웠던 질감을 표현할 수 있어,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두릭스는 독일 하네뮬레, 영국 이노바 등 중성 재질의 종이를 이용한 결과물은 원본의 표현력에 높은 보존성을 더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코엑스 C홀에서 12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다. 네이버, 래;코드 등 디자인 주도기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자인 전문기업과 젊은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참가해 직접 디자인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개막일인 4일과 5일에는 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 디자이너들이 방한해 디자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MICE팀 정환용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