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대면 채널 주거래 고객 대상 은퇴설계 세미나 시행
상태바
신한은행, 비대면 채널 주거래 고객 대상 은퇴설계 세미나 시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2.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신한아트홀에서 모바일·인터넷뱅킹 주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한은행 측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고객들 중 예금자산이 많은 40~50대 고객들에게는 은퇴자산 관리에 대한 금융솔루션도 필요할 것이라고 판단해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고객 중 영업점에 가지 않고 비대면 채널만 이용하는 고객은 2016년 50만 명 수준이었으나 올해 상반기말 기준 2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날 세미나에는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등 비대면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 중에서 사전에 참가 신청한 40~50대 고객 6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효과적인 자산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의 및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 주거래 고객들을 별도로 관리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쏠(SOL) 브랜치’라는 조직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직원 40명으로 구성된 ‘쏠(SOL) 브랜치’ 팀은 모바일·인터넷뱅킹에서 예금, 대출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만기관리,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이벤트 안내 등 고객관리 업무를 전담 수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자산 관리에 대한 금융솔루션은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콘텐츠”라며 “이번 세미나와 같이 비대면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