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고수 모바일' 실속 과금 패키지는 어떤 것?
상태바
[공략] '고수 모바일' 실속 과금 패키지는 어떤 것?
  •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2.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니플레이가 개발하고 팡게임이 프리 오픈 서비스 진행 중인 신작 '고수 with NAVER WEBTOON(이하 고수 모바일)'은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등장 인물들의 화려한 무공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여기에 국내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 연기를 더해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기분을 만끽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토리 연출로 원작의 개성 넘치는 세계관을 보다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특성과 직업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여러 가지의 성장 방법이 지원돼 강함을 추구하는 무림의 치열한 경쟁을 게임 속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점도 특징 중 하나다.

이 때문에 경쟁을 준비하는 유저들에게 재화의 투자를 어떻게 해야 보다 효율적일지에 대한 고민 역시 게임을 즐기는 동안 겪게 되는 큰 과제 중 하나라 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고민을 이야기하고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열띤 토론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그렇다면 '고수 모바일'을 즐기는데 있어 재화 사용을 최적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 패키지 또는 재화 사용 비결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고수 모바일'은 현재 월정액 패키지와 특별 패키지, 그리고 응원 패키지 등의 형태로 패키지 상품이 판매 중이며 가격대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 중 유저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패키지는 바로 '월정액 패키지'로, 총 3가지 형태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5,900원에 판매되는 '청옥 월정액 1 패키지'는 구매 즉시 390개의 청옥이 주어진 후 28일 동안 매일 150개의 청옥이 지급되어 총 4,590개의 청옥을 받을 수 있으며, 15,000원에 판매되는 '청옥 월정액 2 패키지'는 구매 즉시 청옥 1,500 개가 제공된 후 28일 동안 매일 380개의 청옥이 지급되어 총 12,140개의 청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5,900원에 판매 중인 '금화 월정액 패키지'는 구매 즉시 금화 120,000개가 제공된 후 28일 동안 매일 30,000개가 지급된다. 

이들 월정액의 경우 일반적인 경로로 재화를 구매했을 때와 비교해 8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이 반드시 구입해야 할 패키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 3가지 패키지를 동시에 구입하면 '청옥 소환 10회'를 한 번 바로 돌릴 수 있는 청옥을 바로 지급 받기 때문에 26,800원에 3가지 패키지를 모두 구입하는 것도 투자 대비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조금 더 풍족한 게임 진행을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프리오픈 기념으로 판매 중인 '응원 패키지'가 추천된다. '응원 패키지'는 청옥과 금화, 만두, 소환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품의 수에 따라 4,900원의 '초보 소협 응원 패키지', 19,000원의 '고수의 길 응원 패키지', 99,000원의 '패왕의 길 응원 패키지'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 중 유저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것은 99,000원의 '패왕의 길 응원 패키지'로, 앞의 두 패키지가 가격 대비 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것과 달리 패키지 가격이 일반 청옥 판매 금액과 동일하기 때문에 금화 1백만 개와 만두 1천 개, 소환권 10장을 무료로 얻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앞의 두 '응원 패키지' 역시 계정 당 한 번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청옥 외의 구성품을 생각했을 때에 우선 순위는 낮더라도 부족한 것이 있을 때 구매를 고려해도 좋을 물건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별 성장 패키지'와 '특별 스토리 패키지'는 37,000원에 구매한 후 즉시 각각 1,000개씩의 청옥을 받고 지정된 레벨 또는 스토리 진행에 도달했을 경우 추가로 600개 씩의 청옥을 받을 수 있는 패키지로 하나의 패키지 당 총 4,600개의 청옥이 지급된다. 이 패키지는 게임 진행에 목표를 부여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일반 청옥 구매와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한 수준의 효율성을 보여주고 중복구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유저들은 초반에 구매하는 것 보다는 각각의 패키지의 최종 목표가 달성된 이후 구매해 한 번에 청옥을 받는 것을 추천했다.

이 외에 매일 3번 씩 구매할 수 있는 금화 패키지와 만두 패키지의 경우 기간 한정으로 판매 중인데, 금화와 만두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청옥을 소비해야만 별도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금화나 만두가 부족한 경우에만 상황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패키지 외의 구매 방법 중에는 12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청옥 1+1 이벤트를 통해 각 금액 당 1번 씩 청옥을 구매할 수 있어, 패키지로도 원하는 만큼의 결과물을 얻지 못했을 경우 이용하는 방법이 추천되었다.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