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창업공모전& Startup Demo Day” 대상에 소닉더치코리아
상태바
“신보 창업공모전& Startup Demo Day” 대상에 소닉더치코리아
  • 조원영
  • 승인 2016.08.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25일(목) 오후 서울가든호텔에서 2016년도 ‘신보 창업공모전 & Startup Demo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업화 가능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공공데이터 활용 및 혁신적 기술기반 창업아이템을 주제로 역대 최다인 232건의 창업아이템이 접수돼, 이 중 1차 심사결과 선발된 20개 팀이 Demo Day에 참여해 경연을 펼쳤다.

공모전 심사는 내부평가단과 특허청, 창업진흥원, SVC엔젤투자 등 창업투자기업, ㈜리얼야구존 등 성공기업 CEO로 구성된 외부평가단 및 청중평가단 등 40여명이 참여해 6개의 우수팀을 선정했으며, 소닉더치코리아가 대상, ㈜고은빛과 ㈜세계수프로젝트가 최우수상, 이너프 이레이브, ㈜지유디이에스, 핫츠고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팀에게는 5백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게는 3백만원, 우수상 3개팀에게는 1백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졌다.

특히 이번 Demo Day는 참가기업을 위한 투자상담, 보증상담, 경영 컨설팅을 동시에 실시해 기업의 매출증대,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유치, 사업화 등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진행됐고, 수상자에게는 정부 주관 ‘제4회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여 및 ‘2016년도 창조경제박람회’ 참가 등의 후속지원이 계속될 예정이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민간 투자기관 및 성공기업이 함께 함으로써, 개방․공유의 정부 3.0 핵심가치를 구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할 스타트업 창업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