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호주 시드니 ‘무어뱅크 물류단지’에 태양광 모듈 7500장 공급
상태바
LG전자, 호주 시드니 ‘무어뱅크 물류단지’에 태양광 모듈 7500장 공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2.0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약 4800MWh 전기 에너지 생산…총 1300 가구에 전력 공급하는 수준

LG전자가 호주 최대 물류단지에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대거 공급했다.

LG전자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무어뱅크 물류단지’에 태양광 모듈 ‘네온 2(NeON 2·모델명: LG400N2W-V5)’ 약 7500장을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제품 설치는 LG전자 주요 거래선인 호주 전기회사 ‘모드콜(Modcol)’이 진행했다.

LG전자 측은 "대규모 물류단지의 특성을 고려, 충분한 공간 확보를 위해 지면 위가 아닌 초대형 건물 지붕 위에 태양광 모듈 전량이 설치됐다"며 "1300 가구 이상의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 태양광 모듈 '네온 2' 약 7500장이 공급된 호주 시드니 소재 '무어뱅크 물류단지' 현장 모습. [LG전자 제공]
LG전자 태양광 모듈 '네온 2' 약 7500장이 공급된 호주 시드니 소재 '무어뱅크 물류단지' 현장 모습. [LG전자 제공]

현장에 공급된 설비용량은 3MW(메가와트)급으로, 연간 약 4,800MWh(메가와트시)의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LG전자 태양광 모듈은 19.3%의 효율을 자랑한다. 최대 400W(와트) 출력 성능도 지원한다. 모듈 크기는 타사 제품들과 유사하나 대부분 최대 출력이 360W(와트)인 점을 감안할 때, 단위 면적당 11% 가량 더 많은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셈이다.

LG전자 측은 "건물 지붕 위처럼 한정된 공간에 제품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특히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 태양광 모듈은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 정책이 적용됐다. 25년간 제품 보증은 물론, 모듈 출력 성능도 90.08%까지 보증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태양광 모듈과 이를 구성하는 셀(Cell)을 100% 직접 생산한다. 모든 모듈에 대해 국제 공인 실험 연구실과 품질 보증 시스템을 통해 철저한 검사를 실시한다. 

김석기 LG전자 BS사업본부 에너지사업부장(상무)는 “LG전자 태양광 모듈은 오래 지속되는 고효율·고출력 성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으로 고객들에게 향상된 환경, 경제적 가치를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 신뢰를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