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패션사업 본격 진출... 신성장동력 가시화
상태바
갤러리아백화점, 패션사업 본격 진출... 신성장동력 가시화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12.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년 전통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 론칭
이태리 남성 명품 ‘스테파노리치’ 롯데百 본점 출점
갤러리아뱁화점이 70년 전통의 프레피룩 글로벌 브랜드 '간트(GANT)를 론칭하며 패션사업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사진은 간트 캐쥬얼 자켓.
갤러리아뱁화점이 70년 전통의 프레피룩 글로벌 브랜드 '간트(GANT)를 론칭하며 패션사업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사진은 간트 캐쥬얼 자켓.

 

갤러리아백화점이 패션사업 진출 본격화로 신성장동력을 설정했다.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판권 확대와 기존 판권 브랜드 출점 등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며, 신성장동력을 본격 가시화한다.

갤러리아는 신규 브랜드 수입사업으로 유러피안 감성이 가미된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간트'는 패션업에서 폴로∙타미힐피거∙마시모두띠 등이 속해있어 가장 마켓 볼륨이 큰 트래디셔널 캐주얼(TD)로 분류되는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셔츠 10~25만원, 팬츠 15~25만원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소재로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내년 2월에 개장하는 광교점 오픈을 시작으로 3월에는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 오픈하고, 2020년 안으로 서울 상권을 중심으로 최대 7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전개하는 ‘간트’는 갤러리아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수입 사업이다. ‘간트’의 주요 타겟 시장은 30~40대 남성의 비즈니스 캐주얼 시장으로 갤러리아의 ‘간트’는 스포티한 캐주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소화하는 스마트 비즈니스 캐주얼을 제안하며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갤러리아는 지난해 3년간 공들인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판권 획득에 이어,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 판권을 획득하며 글로벌 브랜드 판권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또 갤러리아는 기존의 해외 판권 브랜드의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 볼륨을 확대한다. 갤러리아는 12월 중순, 지난 ’08년부터 국내에 오직 압구정동 명품관에서만 선보이고 있던 이탈리아 명품 정장 브랜드 ‘스테파노리치’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에 2호점을 개장한다.

‘스테파노리치’는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40% 달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VIP 고객층에서 마니아가 형성돼 있다. 갤러리아는 외국 부호들의 ‘스테파노리치’에 대한 높은 브랜드 로열티로 관광객들이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스테파노리치’외에도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들의 출점을 준비 중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 3월 패션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패션사업부’를 신설, 독립 조직 체계를 정립하여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고 말하며 “올해 말 ‘스테파노리치’ 출점과 내년 초 ‘간트’ 브랜드 사업 전개 등으로 갤러리아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과 매출 볼륨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