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국토균형委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중진공, 국토균형委와 업무협약 체결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2.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진공, 국토균형위와 '지역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송재호 균형위원장과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우측)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2일 서울청사 균형위 대회의실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모델 확산을 통한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청년기업인 양성 및 청년창업 활성화 ▲중소벤처기업 혁신도시 유치‧투자 확대 ▲접경지역, 산업위기지역 등 특수상황지역 위기극복 지원 등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송재호 균형위 위원장은 "지역 특화 산업과 함께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지역을 대표하는 혁신기업이 많이 나와야 한다"며 "기업 투자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자체와 유관기관, 지역 대학 등  혁신 주체들이 역량을 모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지역의 내생적 발전 모델을 기반으로 상생형 일자리를 더욱 확산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넥스트 유니콘 기업을 많이 발굴해 청년들이 고향에 다시 돌아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중진공]
국토균형위와 중진공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진공]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