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초등돌봄교실' 바이럴 영상 유튜브 조회수 500만 돌파
상태바
KB금융, '초등돌봄교실' 바이럴 영상 유튜브 조회수 500만 돌파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2.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 바이럴 영상 '아무도 안된다' 주요 장면
KB금융그룹 바이럴 영상 '아무도 안된다' 주요 장면

 

KB금융그룹이 제작한 영화적 포멧의 바이럴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가 500만을 넘긴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KB금융그룹은 '초등돌봄교실'을 주제로 바이럴 영상 ‘돌봄스릴러 : 아무도 안된다’를 제작해 지난 10월 16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이 영상은 공개된지 6주 만인 지난달 29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500만을 돌파하면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댓글’과 ‘좋아요’도 각각 700개, 1500개에 다다르며 시청자들이 뜨겁게 반응하고 있다.

감동코드 위주였던 기존 사회공헌사업 영상과 달리 영화 같은 화면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숨겨진 위트 포인트들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10대에서 30대뿐 아니라 40~50대에게서도 높은 조회수를 보인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한편, 이번 영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9~10월에 공개된 약 5200편의 광고물 중 최종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대상으로 선정돼 광고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사회공헌사업 소재를 차별적이고 신선한 장르로 표현했다는 평가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스킵하기 쉬운 바이럴 영상에 연령대와 관계없이 평균 순수 시청시간 2분 이상이라는 결과는 담고 있는 내용이 단순히 재미있는 콘텐츠를 넘어 육아 문제에 대한 모두의 공감을 의미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KB금융그룹의 세상을 바꾸는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5월 교육부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전국 1600여 개 초등학교에 2500개의 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을 만들기로 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