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부산시 공공기관기관장협의회 합동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HUG, 부산시 공공기관기관장협의회 합동봉사활동 실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1.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기관 소속 임직원 50여명 부산 소재 농장에서 농작물 직접 수확해 어르신 밑반찬 제작
지난 28일, 부산시 기장군에서 실시한 ‘농장에서 식탁까지’ 봉사활동에 참여한 HUG 임직원 및 대학생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28일 임직원 및 대학생봉사단이 부산시 연제구 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기장군 소재 농장을 찾아 ‘농장에서 식탁까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봉사활동은 부산시 공공기관장협의회 소속 이전공공기관의 2019년 마지막 합동봉사활동으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50여 명이 농장에서 직접 배추, 무 등의 농작물을 수확하여 어르신 밑반찬을 제작하는 봉사활동이다.

HUG 등 13개 부산 이전 공공기관과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은행은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2013년 협의회를 만들어 매년 기부금 출연 및 임직원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5억 9,000만원 상당의 공동기금을 조성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 추석명절 지원을 위해 생필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직접 제작하여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였으며, 지난 11월 12일에는 매축지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점심 급식봉사와 주택 벽면 도색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 등 부산시 이전공공기관은 올해로 7년째 합동봉사활동 등을 통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HUG는 앞으로도 사회공헌, 지역 산업 및 인재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부산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