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농원, 진암사회복지재단과 ‘2019 희망 김장 나누기’ 행사 진행
상태바
매일유업 상하농원, 진암사회복지재단과 ‘2019 희망 김장 나누기’ 행사 진행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11.29 12: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군 상하농원에서 김장 담그고 김치 전달식 가져

 

매일유업이 상하농원에서 김장을 담그고 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진암사회복지재단과 전북 고창군에 있는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권태훈)’에서 ‘2019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진암사회복지재단이 고창군 일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진행했다. 김장 행사에 사용한 재료는 깐깐하게 기른 친환경 상하농원 1등급 명품 재료로 베타배추, 양파청,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최상의 고창산 재료로 준비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총 3500kg으로 고창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지역아동시설, 경로 시설 등 총 26개소에 전달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군에 위치한 매일유업 상하공장과 상하농원이 고창산 배추로 직접 김장을 담가 고창군의 사회 복지 시설에 전달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처럼 지역의 이웃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지역의 대표 기업이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희망 김장 나누기 행사에 봉사자로 참석한 매일유업 김정민 사원은 “김장 봉사가 낯설고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입사 동기, 선후배들과 모여 대화, 소통하고 화합하여 함께 좋은 추억으로 간직할 시간이 되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역 상생 농어촌 테마공원이자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상하농원'에서는 김장 시즌을 맞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 행사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선한 고창산 로컬 식재료를 사용해 김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호텔 ‘파머스빌리지’ 숙박을 포함한 김장패키지도 할인 운영한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1-29 19:30:37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 

http://blog.daum.net/macmaca/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