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삼성화재,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 실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1.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0일까지 금융감독원과 전 금융권 공동 실시
카카오알림톡, 이메일 등으로 숨은 금융자산 보유고객에게 직접 안내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오는 12월 20일까지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숨은 금융자산'이란 고객이 오랫동안 잊어버리고 찾아가지 않은 만기환급금, 연금, 휴면보험금 등을 말한다.

삼성화재는 오늘까지 고객에게 카카오알림톡과 이메일로 숨은 금융자산 보유 사실과 수령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사진=삼상화재 제공]

특히,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휴면보험금은 담당 설계사를 통해 추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삼성화재 전국 고객지원센터에서는 관련 포스터를 게시하고, 자사 홈페이지 및 SNS에도 캠페인 홍보 영상을 올리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감독원과 보험사, 은행, 증권사 등 전 금융권이 공동으로 실시하며, 지난 11일부터 시작해 다음 달 20일까지 총 6주간 진행된다.

'숨은 금융자산' 캠페인 관련 내용은 금융감독원 및 삼성화재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이나 금융결제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통해 全 금융권에 있는 본인 명의 장기미거래 금융재산 및 휴면금융재산을 쉽게 조회하고 찾을 수 있다.

양석 삼성화재 장기계약보전파트장은 "이번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도움되는 캠페인을 함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