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연말 맞아 '절세콘서트' 개최
상태바
KB증권, 연말 맞아 '절세콘서트'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연말을 맞아 투자자들의 세무 관심이 높아지면서 절세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고객 세금 고민 해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KB증권은 자산관리의 핵심 전략인 절세 측면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상∙하반기 별로 연 2회 개최되는 고객초청 절세콘서트는 절세 전략에 목마른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200여 명의 고액자산가 고객을 초청해 '2019년 하반기 절세콘서트'를 개최했다. 1부에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주주 양도소득세를, 2부에는 최근 주목 받는 투자상품인 리츠를 통한 절세 방법을 소개해 참여한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후 관련 주제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절세콘서트에 참여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세미나도 진행 중이다. 21일에는 압구정지점에서 소규모 세미나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2014년부터 매년 고객들의 절세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세무테마북을 발간하고 있다. 절세의 핵심 주제인 금융소득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 4편의 주제별로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주주 양도소득세에 대한 관심이 대중적으로 높아지면서 업계 최초로 홈페이지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e-Book을 제작 배포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금융과 부동산에 대한 절세동영상인 '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을 공유해 고객이 손쉽게 복잡한 세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지금은 절세 정보를 얻는 것이 자산관리의 힘이라는 것을 고객이 먼저 알고 적극적으로 정보를 찾아 다니는 시대”라며 “고객에게 힘이 되는 절세 서포터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