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큐브, 2019 푸드위크에서 큐브 코팅 처리된 프라이팬 ‘쿡셀’로 화제
상태바
블랙큐브, 2019 푸드위크에서 큐브 코팅 처리된 프라이팬 ‘쿡셀’로 화제
  • MICE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11.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삼성동 코엑스 A-D홀에서 11월 23일 막을 내린 ‘제14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에서 블랙큐브(대표 김진숙)가 자사 기술로 코팅한 프라이팬 ‘쿡셀’ 시리즈를 선보였다.

블랙큐브는 자사가 개발한 양각 코팅 기술로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 쿡셀을 만들고 있다. 블랙큐브 코팅은 코팅된 팬의 표면에 스테인리스 304 재질을 양각으로 새겨넣는 것으로, 철 수세미로 닦아도 될 만큼 팬 코팅을 보호할 수 있다. 특히 쿡셀 더블 프라이팬은 팬의 안쪽뿐 아니라 불이 직접 닿는 후면에도 블랙큐브 코팅이 돼 있어 프라이팬을 더 안전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블랙큐브 관계자는 “하루 한 번 쿡셀 프라이팬을 사용할 때 약 7년가량 사용할 수 있다. 이미 미국, 독일 등 해외에서 먼저 유명해진 쿡셀 프라이팬은 20~30센티미터 크기의 5종으로 구성돼 있고, 웍과 강화유리 뚜껑이 포함된 3종·6종 세트로도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9 서울 푸드위크는 삼성동 코엑스 A~D홀에서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됐다. 경쟁력을 갖춘 전국의 농업인들이 우수 농산물을 선보이는 강소농대전, 2019 푸드위크는 다양한 분야 제과·제빵 기술자들이 참가하는 서울 국제 빵·과자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국내는 물론 해외 기업도 참가해 총 18개국 872개 기업이 푸드위크에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MICE팀 정환용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