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플러스 센터 1호점’으로 확장개소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플러스 센터 1호점’으로 확장개소
  • 조원영
  • 승인 2016.08.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올해 행복도시락 10주년을 맞이하여 도시락 공공급식 센터 1호인 중구 센터를 ‘플러스 센터 1호점’으로 9일(화) 확장 개소하며, 행복도시락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삽을 떴다.  

 
이날 개소식은 정현천 SK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 전무,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본부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박양숙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엄규숙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한경이 행복도시락협동조합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 생산량 2천식 규모의 시설을 갖춘 플러스 센터 1호점은 기존 공공급식제공 지역인 중구 외에도 성동구, 동대문구, 광진구 등 주변 지역까지 지원 가능 범위를 확대하고 더욱 많은 결식아동에게 양질의 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서울시 결식아동 공공급식수는 전년대비 식수 기준 2.4배, 아동 수 기준 5배로 증가하게 된다. 서울시 전체 결식아동 전체 중 15%에 해당하는 일평균 4,200식이 8,600여명의 아이들의 손에 전달된다. 또한, 플러스 센터 1호점은 아동들의 정서 결핍 문제에도 주목하여, 4개 자치구 내 지역 아동 센터 아동을 위한 교육ㆍ문화 지원 프로그램을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와 함께 운영함으로써 사회서비스도 확대한다.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SK행복나눔재단은 전국 27개 센터를 ‘플러스 센터’로 점진적으로 변경하여 행복도시락 사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규모 확대뿐 아니라, 아동 정서 함양을 위한 사회서비스 강화, 생산 효율성 향상과 외부 자원 연계를 통한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여 공공급식과 유료 판매 역량을 한 단계 진화시키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창출되는 이윤은 공공급식과 사회서비스에 재투자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나눔의 선순환 모델을 갖출 예정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본부장은 “행복도시락은 지난 10년 간 결식아동과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자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주체와 협업하는 등 우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시도들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왔다”며, “’플러스 센터 1호점’은 보다 진화된 공공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행복도시락의 비전을 현실화한 것으로, 발전을 위한 끝없는 고민과 실험을 통해 선진형 사회적기업 사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은 결식이웃에게 위생과 영양면에서 우수한 도시락을 공급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SK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 2006년 NGO, 정부, 지자체와 협력하여 설립한 이후 현재 전국 27개 행복도시락 센터를 통해 매일 1만2,000여개의 도시락을 제공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