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우리 힘, 우리 손으로 금강산 전변시킬 것"
상태바
北 "우리 힘, 우리 손으로 금강산 전변시킬 것"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1.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北 매체, '자력갱생' 방식으로 금강산 재개발 의도 거듭 강조
사진은 조선중앙tv가 공개한 김 정은의 시찰모습[사진=연합뉴스]
사진은 조선중앙TV가 공개한 김 정은의 금강산 시찰모습[사진=연합뉴스]

북한 매체는 24일 금강산을 자력으로 새롭게 변모시키겠다고 보도했다.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이날 '우리 힘, 우리 손으로 보란 듯이 전변시킬 것이다' 제목의 기사에서 "금강산 관광지구를 우리 인민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명산의 품격과 아름다움에 어울리게 모든 것을 새롭게 전변시키려는 것은 우리의 확고한 의지"라고 전했다.

매체는 "금강산은 으뜸가는 천하 절승으로서 조선의 명산이며 세계적인 명산"이라고 치켜세우며 "단순한 하나의 명승이 아니라 자연의 모든 아름다운 명승을 한곳에 모아 놓은 명승지의 집합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건축은 나라와 민족의 문명 정도, 해당 사회의 발전 정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의 하나"라며 "금강산에는 명산의 품격과 아름다움에 어울리고 그를 더욱 돋구어주는 건축물들이 들어 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우리는 우리 힘, 우리 손으로 금강산을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게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인민의 문화휴양지로 보란 듯이 전변시킬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는 금강산관광 문제와 관련해 남북한의 입장 차이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자력갱생'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도를 거듭 드러낸 것으로 여겨진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지난달 23일 금강산의 남측 시설 철거를 지시한 데 이어 지난 11일에는 남측에 "부질없는 주장을 계속 고집한다면 시설철거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일방적으로 철거를 단행한다"고 통지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