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영향력 "송가인님 OO라고 말해주세요" SNS 확산...미국 공연 흥행 시너지 '만능해결사' 신드롬
상태바
선한 영향력 "송가인님 OO라고 말해주세요" SNS 확산...미국 공연 흥행 시너지 '만능해결사' 신드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1.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대견 돕는 '학사모' 인스타그램 영상이 트위터로 퍼지면서 송가인의 선한 영향력 급부상
- 미국 워싱턴D.C.에서 MGM대극장 공연 2800석 매진 등 소식 전해지며 시너지 효과
- 미국 단독 콘서트 쇄도, 국내 상반기 일정 꽉 차 불가능...해외에서도 트로트 가능성 입증

"송가인님 지하철에서 내린 후 타도록 해주세요"

'만능돌' 송가인에게 민원을 부탁하는 글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신드롬처럼 급속 확산되고 있다.  

24일 트위터 등 SNS 및 인터넷에 "송가인님  OO라고 말해주세요"라는 글이 수없이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가수 송가인의 선한 영향력이 '만능해결사' 국민청원 창구 역할이 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현재 트위터에는 "송가인님 임산부석은 비워놔 주세요 한 번만 해주세요" "송가인님 요즘 길에서 담배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한 마디만 해주세요" "버스 손잡이 꼭 잡아주세요 한 마디만 해주세요" " "지하철에서 고성방가 말라 해주세요" 등 글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이밖에도 "송가인님 남의 몸 함부로 만지지 않게 해주세요" "대중교통에서 여자들 밀치고 다니지 말라 해주세요" "화장실에서 볼 일 본 후 손씻고 나오게 해주세요" "우산 가로로 들지 말라 한 마디만 해주세요" 등 요청도 다양하다.

트위터에 올라온 '송가인님 해주세요' 글들

대부분 요청이 약자들에 대한 배려나 시민 에티켓 등에 집중돼 있어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같은 송가인 신드롬은 지난 21일 학사모(학대견을 돕는 사람들의 모임)를 응원하는 송가인의 영상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면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송가인은 지난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해주세요 #학사모 #사랑받고싶어요"라는 내용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게재한 바 있다.

송가인이 지난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학사모' 관련 사진

특히 송가인이 주축이 된 미스트롯 공연이 한국인 최초로 워싱턴D.C. MGM대극장 2800석 매진 등 미국에서 흥행을 이어간다는 소식이 트위터에 전해지며 송가인의 선한 영향력에 기댄 민원이 급증했다. 

심지어 '송가인 민메이설'이 등장하기도 했다. 민메이는 1980년대 유명 SF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노래로 우주 평화를 이룬 '민메이 어택' 장면이 덕후들에게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보이스퀸에 출연한 송가인 절친 이미리 씨는 “가인이는 천사다. 우리는 대학시절부터 여우같은 스타일이 아니었고 서로 응원하고 힘을 줬던 친구 사이"라며 "요즘 너무 바쁠 텐데 그 와중에 응원 영상을 보내줘서 너무 고마웠다. 가인이는 사랑을 주려고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라고 말했다.

송가인은 현지에서 “미국 대통령이 있는 수도 워싱턴 지역에서 콘서트를 하게 돼 마음이 더욱 특별하다”면서 “이번에 LA, 하와이, 시애틀을 거쳐 워싱턴을 공연을 하는데 미주 공연을 통해 우리 동포들의 애틋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SNS에 올라온 송가인의 미국 뉴욕 공연 후 팬미팅 모습

한편, 미국에서도 송가인 단독 콘서트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하지만 송가인은 미국 공연 후 29일부터 청주를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 청춘’에 참여하는 등 상반기 국내 일정이 꽉 차 있어 미국 단독콘서트는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다. 

송가인은 24일 뉴욕 공연을 마지막으로 미국 투어를 성황리에 끝내고 26일 귀국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