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직무중심 인턴 ‘인싸인턴’ 모집..."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
상태바
기아차, 직무중심 인턴 ‘인싸인턴’ 모집..."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부터 12월11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까지도 인턴 지원 가능
[기아차 제공]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아차는 채용제도 변화에 따라 미리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 모집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싸인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인턴제도로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한 인턴의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사내 우수인재(인싸)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직무 및 생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아차는 22일부터 12월11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으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인싸인턴은 신입 사원 채용 방식이 상시`직무중심 채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취업 전 회사와 직무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활동으로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도 인턴 지원이 가능하다.

기아차는 ▲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에서 인싸인턴 모집을 진행하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해 최종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2020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약 5주간 인턴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인턴 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해당 본부가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아차 인사담당자는 “인싸인턴은 직무중심 채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지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