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경기도 안성에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상태바
한국거래소, 경기도 안성에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사진=연합뉴스]
한국거래소 [사진=연합뉴스]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이사장 정지수)은 지난 20일 경기 안성시 비전슐레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과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 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뤄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비전슐레 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과 비좁은 공간 등 문제로 26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 재배치, 창호 교체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췄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됐다.

재단은 2014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0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했으며,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정지원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신의 각종 재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과 한국거래소는 지역사회에서 나눔기업으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