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서 부울경 대학 대항 주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열어
상태바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서 부울경 대학 대항 주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열어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왼쪽부터) 대회 1위 수상자 부경선우,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온라인영업본부장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지난 15일 여의도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에서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지역 대학생 대상 주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울경 대학 대항 주식 모의투자대회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부산, 울산, 경남지역 증권투자동아리 연합인 ‘부증련’과 함께 개최하였다. 9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7주간 진행된 대회에 경성대, 부산대, 동아대, 경상대, 한국해양대, UNIST, 부경대, 동서대, 동명대, 영남대 등 해당지역 10개 대학 375명이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대회 1위는 145.99%의 누적 수익율을 기록한 부경선우, 2위는 131.34%의 동아대이우솔, 3위는 40.89%의 수익율을 기록한 부산윤이 차지했다.

시상식에서 1위 상금 100만원 및 상장을 수상한 부경선우는 "전날 거래 상위종목 중에서 매매 종목을 고르는데 하방과 지지를 중요한 매매지표로 생각했다"며 "대회 초반부터 상위권을 유지했다. 순위가 떨어질까 마음을 졸여서 주변에 말하지 않고 혼자 매매를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다행"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근 온라인영업본부장은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이 많고, 본인만의 성공투자 노하우를 가진 학생들도 상당하다는걸 알 수 있었다"며 "미래 주식시장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앞으로도 믿고 안정된 투자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몫을 다 하는 증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