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부산 KBS홀서 '희망울림콘서트' 개최...부산시민이면 무료 관람
상태바
캠코, 부산 KBS홀서 '희망울림콘서트' 개최...부산시민이면 무료 관람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코 CI
캠코 CI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오는 26일 오후 3시 부산 KBS홀에서 부산시민들을 초대해 감동의 울림이 가득한 '캠코 희망울림콘서트 시즌3'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캠코 희망울림콘서트'는 캠코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캠코 희망울림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각장애아동, 새터민·시각 장애인, 어린이와 청소년, 어르신 등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팀이 지난 8개월간 익힌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올해 시즌3 콘서트에는 총 10개팀, 250여 명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캠코 희망울림프로그램’은 캠코가 지난 2017년부터 소외계층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문화예술과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청각장애아동 오케스트라단, 청소년·어르신 댄스팀, 새터민·시각장애인 밴드, 아동·청소년이 참여하는 풍물·탭댄스·우쿨렐레·연극·치어리딩·뮤지컬 등 모두 20개의 문화예술팀 610명과 체육활동 중심의 ‘캠코 희망울림 FC’ 어린이축구단 140명 등 총 750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부산광역시 교육청에 희망울림프로그램 운영비 2억 60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참여자들에게 강습비 지원, 단복 및 악기 지원, 축구용품 지원, 전문코치 축구교실 운영, 축구캠프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다.

특히,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은 ‘캠코 희망울림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참여인원을 지난해 700여명에서 750명으로 늘리고, 개인의 재능과 역량 개발은 물론 신체적·정서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확대·다양화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우리 사회 이웃들의 문화예술 및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문화적 공감을 함께 나누고자 '캠코 희망울림콘서트 시즌3'를 마련했다”며 “많은 부산시민들께서 지난 8개월 동안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한 출연자들의 공연을 관람하면서 감동을 함께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관람을 희망할 경우 캠코 사회공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