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집값, 자유시장에 맡기면 큰일…서울시장에게 맡겨라"
상태바
박원순 "집값, 자유시장에 맡기면 큰일…서울시장에게 맡겨라"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11.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시정질문에서 "어느 국가나 부동산 가격 안정에 정부가 깊이 개입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집값을 시장 논리에 맡겨두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박 시장은 19일 서울시의회 시정질문에서 "어느 국가나 부동산 가격 안정에 정부가 깊이 개입한다"고 말했다.

그는 서울시 부동산 정책을 비판해 온 이석주(자유한국당) 시의원이 "부동산은 시장(市場)에 맡겨야 한다"고 하자 "시장에 맡기라는 것은 저(市長)한테 맡기라는 것 아니냐"고 받아쳤다.

그러면서 "잠실, 압구정 등은 재건축·재개발을 진행하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할 가능성이 있다"며 "부동산 보유세를 (실질적으로) 도입하고 공공임대주택을 더 확고히 공급해야 한다"고 지론을 밝혔다.

또 공급 부족으로 집값이 오른다는 이 의원의 지적에는 "공급은 충분히 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고 있다"면서도 "서울시 주택 보급률은 이미 100%를 넘었고 공급이 능사는 아니다. 자가 보급률을 올려야 한다"고 답했다.

박 시장은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에 대해 "과거의 시장들이었다면 이견이 있어도 형식적 절차를 거쳤으므로 그대로 진행했을 것"이라며 "저는 주민들의 반대 의견이 없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의견을 듣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