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누적 판매 1500만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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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누적 판매 1500만개 돌파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11.18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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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철·김응수 모델 광고 지속적 인기몰이

 

버거킹의 ‘올데이킹(ALL DAY KING)’이 론칭 1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섰다. 

버거킹은 '올데이킹'의 누적 판매량이 1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하게 관찰하며 주기적으로 메뉴를 변경하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4900원에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올데이킹은 이미 지난 7월 10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버거킹의 대표 가성비·가심비 메뉴로 자리 잡았다.

버거킹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하고자 올데이킹의 구성을 리뉴얼하거나 ‘베이컨토마토비프버거’와 같은 올데이킹 전용 신메뉴를 추가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1500만 개 판매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뉴트로와 인터넷 밈 트렌드를 반영한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 역시 큰 역할을 했다. 버거킹은 4900원이 4달러와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SNS에서 밈, 짤방 등으로 사용되던 ‘김두한식 극딜 협상’을 패러디한 ‘사딸라’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온에어 되자마자 가격 경쟁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완벽한 패러디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현재까지도 뉴트로 트렌드의 대명사로 거론되면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버거킹이 론칭한 ‘더블올데이킹’의 광고 역시 뉴트로·밈 트렌드의 또 다른 대명사인 ‘곽철용 신드롬’을 반영하여 올데이킹에 대한 관심이 또 다시 고조되고 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고객에게 버거킹의 프리미엄한 맛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는목표로 올데이킹 메뉴를 운영했다. 론칭 1년이 지났지만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1,500만개 판매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게 되었다.”며 “최근 론칭한 ‘묻고 더블로 가!’ 더블올데이킹도 사딸라 올데이킹과 같이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사딸라’ 올데이킹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 통새우와퍼주니어세트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 ▲불고기롱치킨세트다. ‘묻고 더블로 가’ 더블올데이킹 메뉴는 ▲ 더블해쉬불고기세트 ▲더블베이컨토마토비프세트 ▲더블트러플머쉬룸와퍼주니어세트가 있다.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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