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감사패 받아
상태바
NS홈쇼핑,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감사패 받아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1.1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째 이어온 '사랑의 공부방' 활동 공로 인정받은 결과
15일 성남시청에서 열린 ‘제17회 가족 문화제 FUN(뻔)FUN(뻔) 페스티벌’에서 NS홈쇼핑 이상근 사회공헌위원장(오른쪽)이 오일화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왼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이 지역아동센터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지난 15일, 성남시청에서 열린 '제17회 가족 문화제 FUN(뻔)FUN(뻔) 페스티벌'에서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성남지역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다양한 문화 경험을 일반 시민에 알리고 화합의 장을 조성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을 비롯해 오일화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과 생활복지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오후 6시 30분에 열린 개회식에서 NS홈쇼핑은 8년째 이어온 지역아동센터 지원프로그램인 '사랑의 공부방' 활동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지역아동센터는 보호, 교육, 문화, 정서지원, 지역사회연계 등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특히, 이용료가 무료이므로 빈곤 위기가정의 기능을 보완해 아동청소년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사랑의 공부방'은 NS홈쇼핑이 2012년부터 매 분기마다 진행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아동센터에 필요한 설비와 물품 지원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멘토링과 문화체험 활동까지 지역아동의 복지서비스 개선을 돕는 활동이다.

NS홈쇼핑은 매 분기 지역아동센터 중 1곳을 선정해, 필요한 지원품목을 파악하고 500만원의 물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왔다. 또한, 물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이 아동 및 청소년의 고민과 진로를 상담하는 멘토링 활동과 영화관람, 놀이동산, 아이스링크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으로 정서발달도 지원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이상근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은 "미래의 희망인 아동이 안정된 환경과 따뜻한 관심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 아이들을 통해 더 큰 가치와 행복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 지원을 비롯해 결식 아동 지원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기부금 전달,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아동을 위한 교육장비 기증, 쇼핑북을 통한 실종아동 찾기 및 예방 활동 캠페인 등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