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필승코리아펀드 1000억원 돌파
상태바
NH농협금융, 필승코리아펀드 1000억원 돌파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1.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8%로 우수한 수익률 실현
농협금융(사진=녹색경제신문 DB)
NH농협금융지주 [사진=녹색경제신문 DB]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자회사인 NH-아문디(Amundi) 자산운용이 지난 8월 출시한 필승코리아펀드 판매수탁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우량한 국내기업 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다.

문재인 대통령이 펀드 판매회사인 NH농협은행 영업부에 직접 방문해 가입했고, 이후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농업인 단체장, 전국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가입도 이어져 주목을 받아왔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NH농협은행 및 NH투자증권의 전국적 영업망과 더불어 총 30개사에 달하는 판매회사 확대에 힘입어 펀드 출시 3개월 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고 11월 15일 현재 설정후 수익률 6.98%(모펀드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10월 말 기준 61개 국내기업에 투자 중이며 부품·소재·장비기업에는 43개 기업(70% 수준)에 투자하고 있다. 금액 기준으로는 56%를 관련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는 운용보수(0.5%)를 낮춰 실질수익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향후 펀드 운용계획과 관련해 배영훈 NH-아문디 자산운용 대표이사는 “국산화 및 수출경쟁력 있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투자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며 기업실적과 가격수준을 고려해 편입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며 “수익률관리에 최선을 다해 고객들의 신뢰에 부응하고 당사의 대표펀드로 지속적으로 육성관리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필승코리아펀드의 국민적 가입 확대로 글로벌 무역전쟁 등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들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는 펀드에 가입한 고객의 수익률이 안정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고객 자산가치 증대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김유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