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美 바이든에 폭언 쏟아내…"저승 갈 때 된 미친개"
상태바
北, 美 바이든에 폭언 쏟아내…"저승 갈 때 된 미친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1.1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미협상 재개 가능성 열리자 트럼프 경쟁자 비난한 듯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사진=AP= 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사진=AP= 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북한이 미국 민주당 소속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자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향해 폭언을 쏟아냈다. 2020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바이든은 민주 후보군 중 여론조사 선두를 달리고 있다.

북한 선전 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14일 '미친개는 한시바삐 몽둥이로 때려잡아야 한다' 제목의 논평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욕설같은 폭언을 퍼부었다.

통신은 "이런 모리간상배가 대통령 선거에서 두 번씩이나 미끄러지고도…대통령 선거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하니, 집권욕에 환장이 된 늙다리 미치광이"라고 꼬집었다.

올해로 76세인 바이든 후보에게 "저승에 갈 때가 된 것"이라고 비아냥대며 "미친개를…몽둥이로 때려잡아야 한다. 이것은 미국에도 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신은 "정치인으로서의 품격은 고사하고 인간의 초보적인 체모도 갖추지 못한 바이든이 얼마 전에 우리의 최고존엄을 모독하는 망발을 또다시 줴쳐댔다(지껄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최고 존엄을 감히 건드리는 자는 무자비한 징벌을 면치 못할 것이며, 세 치 혓바닥 때문에 얼마나 처참한 후과가 빚어지게 되는가를 무덤 속에 가서도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이같은 비난은 바이든이 경선 과정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북미정상회담을 "TV용으로 만들어진 것", "오히려 상황은 더 악화했다"고 깎아내린 발언 등을 문제 삼은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북한이 트럼프 대통령의 정적(政敵)인 바이든을 공격해 트럼프 행정부에 우호적 신호를 보내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