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솔루션, '스마트 신호등'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상태바
제이디솔루션, '스마트 신호등'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 디자인 어워드 2019 시상식 사진. [사진 제이디솔루션]

제이디솔루션은 일본 최고 권위 디자인 상 ‘굿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스마트 신호등’으로 서비스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957년부터 시행된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제품, 건축물, 시스템, 서비스 등에 대한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디자인 상이다. 
 
본상에 선정된 스마트 신호등은 초지향성 사운드 기술을 이용해 횡단보도나 차로 주변에서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위험에 노출된 사용자에게 경고음 또는 경고방송을 함으로써 대형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에는 특정 공간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와 행동 패턴을 인식해 특정 대상물에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불필요한 소음은 제거해 주는 초지향성 사운드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국내 스마트시티 스마트 교통분야에 핵심 아이템으로도 적용될 예정이다.
 
제이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자사의 초지향성 사운드 기술의 혁신이 얻어낸 결과”라며 “향후 사업목표는 IoT, 모빌리티, 핀테크, 블록체인, 로봇 등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에 주력해 ‘세상을 바꾸는 소리’를 제공하는 SoT(Sound of Things) 전문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