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인터넷소통協서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수상...증권부문 2관왕 달성
상태바
KB증권, 인터넷소통協서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수상...증권부문 2관왕 달성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 CI
KB증권 CI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소통경쟁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 받아 증권부문 2관왕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1200여 기업 및 80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내부평가 시스템을 통해 수상기업과 공공기관을 최종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KB증권은 지난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채널 등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SNS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채널의 각 특성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KB증권의 대표 SNS 채널인 페이스북은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정보로 재가공해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며 페이스북 팬 수가 증권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인터넷 소통 채널의 변화에도 발맞춰 유튜브를 통해 미래의 연간전망, 세금지식, 금융정보, 투자정보 등 증권시장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뿐만 아니라 초보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KB청춘스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인스타그램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소소한 감정과 상황 등 공감형 콘텐츠로 고객들과 따뜻한 위로와 심리적 위안을 주고 받고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SNS 채널 특성에 맞춰 다양한 연령층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금융 전반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곁에 함께하며 가장 신뢰받는 평생투자파트너로 금융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