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 잡아라'...수험생 겨냥 '애프터 수능' 마케팅 본격 나선 패션·뷰티업계
상태바
'잠재고객 잡아라'...수험생 겨냥 '애프터 수능' 마케팅 본격 나선 패션·뷰티업계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11.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되기 직전 수험생, 브랜드 선호도 생성될 시기"...초반 어필 중요
할인 프로모션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 전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본격적인 소비 활동이 예정되어 있는 수험생들을 겨냥한 마케팅이 거세다. 업계별로 크고작은 할인 프로모션 등을 이어가면서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성인이 되기 직전인 고3 수험생들에게 브랜드 어필을 통해 충성도 있는 고객 만들기에도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통업계 내 여러 브랜드들은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 준비를 이유로 절제된 소비를 해왔던 학생들이 수능이 끝난 후 여유로운 소비패턴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을 잡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프터 수능이벤트'는 수험표를 보여주면 무료 메뉴, 사은품을 제공하거나 가격을 할인하는 이벤트가 주를 이룬다.

산업군에 따라 프랜차이즈, 패션·뷰티업계의 경우 '브랜드 로열티' 형성을 위해 잠재적 소비자인 수험생들에게 적극적인 프로모션 공세를 펼치기도 한다.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 찾아가 브랜드를 홍보하고 메이크업 시연 등을 주로 하는 이유기도 하다.

업계 관계자는 "수험 준비 등으로 절제된 소비활동을 해왔던 수험생들은 곧 잠재적인 고객이다. 특히 패션·뷰티제품의 경우 첫 긍정적 사용이 꾸준한 구매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어 브랜드를 최대한 경험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을 주로 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패션·뷰티업계는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밀레 수능응원 이벤트 포스터
밀레 수능응원 이벤트 포스터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오는 24일까지 ‘수능 응원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밀레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밀레의 신상품 다운재킷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과 혜택은 모두 밀레의 멤버십 ‘엠포인트(M-Point)’ 회원에 한해 적용된다. 

네파 영다운 페스티벌 할인 프로모션
네파 영다운 페스티벌 할인 프로모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도 오는 30일까지 '영다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총 11개의 제품을 40%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수능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과 또래 소비자들을 위해 102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영타겟 대상 제품을 최대한 다양하게 준비해 취향에 맞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유, '겨울감사제' 실시
지유, '겨울감사제' 실시

 

글로벌 패션브랜드 지유(GU)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겨울 감사제'를 진행하고 수험생들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패딩 아우터인 ‘패디드 재킷’ 일부 상품들을 1만원 할인한 3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기모나 후리스 등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총 22가지의 성인용 및 키즈용 ‘웜 보텀즈’ 제품들도 최대 1만원 할인한 1만4900원~1만9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매장에서 2020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한 수험생들에게는 상품 구매와 상관없이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기능성 내의 ‘지유 웜’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감사제 기간 동안 지유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역대급 쿠폰팩을 모든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다양한 화장품을 취급하는 H&B스토어도 고객몰이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다음날인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동안 수험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랄라블라는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수고한 너를 위한 역대급 혜택’이라는 테마로 수험기간 메마르고 지쳤던 피부를 힐링하기 위한 ‘스킨케어 기획전’을 비롯해 안심과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여성용품 특가행사’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랄라블라 매장에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어퓨, 문샷 제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랄라블라는 수험생활을 끝내고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하는 수험생들에게 알뜰한 쇼핑의 기회를 선사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준영 랄라블라 마케팅팀 담당자는 “걱정과 긴장감이 가득했던 수능이 끝나고 자유시간이 주어진 수험생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알뜰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오는 20일까지 마스크 시트 및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고, 수험생을 위한 증정 프로모션을 병행한다.

‘1일 1케어’라는 테마의 마스크 시트 기획전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마스크 시트 제품들을 하루에 하나씩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6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성했다.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아이 메이크업 대전을 통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홍대점, 가로수길점, 이태원점 등을 포함한 대형점 40개점에서 수능 당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수험표를 제시하면 롭스 캡슐 마스크 2개를 증정하고, 수험생이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추가 1000원을 할인하는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