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3분기만 같아라!...'로한M'으로 최대 매출 기록
상태바
플레이위드, 3분기만 같아라!...'로한M'으로 최대 매출 기록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1.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위드가 14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플레이위드의 2019년 3분기 매출액은 약 236억원, 영업이익은 약 6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순이익도 6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와(2019년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22억원 대비 973%의 기록적인 매출성과를 보였다.

플레이위드의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의 성장은 ‘로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및 서비스가 진행된 ‘로한M’이 흥행을 이끌며 3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로한M은 지난 2분기 말인 6월 27일 정식으로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에서 3분기 중 5위권내 성적을 유지하며 성인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리고 앱 통계 분석 업체인 앱애니가 발표한 2019년 3분기 보고서에도 ‘로한M’은 국내 소비자 지출 분야에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와 함께 플레이위드에서 서비스 중인 ‘로한 온라인’과 ‘씰 온라인’도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현재 로한M은 원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운영 등으로 4분기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플레이위드의 3분기 매출은 회계 기준에 따라 이연 매출 방식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전체 매출액 중 일부분만 매출 인식이 되었다. 하지만 미인식된 매출이 4분기 합산 반영되어 4분기 매출도 큰 폭의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