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골프장협회, 대중골프장 임원 대상 응급구조 교육 및 훈련 실시  
상태바
한국대중골프장협회, 대중골프장 임원 대상 응급구조 교육 및 훈련 실시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19.11.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골프장 임직원들이 환자에 대해 응급구조를 실시하고 있다.
대중골프장 임직원들이 응급환자에 대해 구조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박예식)이 대중골프장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응급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협회는 지난 11일 스카이72 골프&리조트에서 열린 전문경영인회의에서 골프장 안전을 더욱 확실히 하는 동시에 날로 증가하고 있는 심장질환에 즉각적이며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이원태 대한인명구조협회 회장을 초빙해 응급구조 관련 자동제세동기(AED)에 구조 등 기본사항과 구체적인 작동법 등을 실습했다.  

자동제세동기는 심장마비환자에게 전기충격을 이용 심장이 정상적으로 활동하도록 하게 하는 도구이며 촌각을 다투는 응급 환자에게는 필수적인 응급처치 기계로서 사전에 사용방법을 잘 익히면 현장에서 안전하게 사용해 귀중한 인명을 구할 수 있다.

대중골프장협회 전문경영인회 김태영 회장이 훈련을 앞두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중골프장협회 전문경영인회 김태영 회장이 훈련을 앞두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협회 김태영 상근부회장(전문경영인회 회장)은 "체육시설은 안전성 확보가 중요하다"며 "강연과 시연을 계기로 회원사 골프장에서 응급환자 구조에 대한 인식을 한번 더 다지고 더욱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자율규제단체 활동 현황 및 골프장 업계  관련 법률 및 제도 등에 대한 보고와 권성호 코스관리 자문위원의 겨울철 코스관리 주요사항에 대해 설명도 함께 진행했다.  

전문경영인회는 매월 대중골프장 간의 정보교류 및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대중골프장 대표이사 및 임원들이 참가해 당면과제에 대해 분석 및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