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숲 반한날'·'게스푸퍼데이' 등 실검 장악한 광고…전략과 관심의 만남
상태바
'베베숲 반한날'·'게스푸퍼데이' 등 실검 장악한 광고…전략과 관심의 만남
  • 정지오 기자
  • 승인 2019.11.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베숲 반한날'·'게스푸퍼데이' 홍보 키워드의 포털 노출
(사진=네이버 캡처)
(사진=네이버 캡처)

'베베숲 반한날', '게스푸퍼데이' 등 다수 업체들의 프로모션을 알리는 광고 키워드가 포털에 노출되고 있다. 이는 업체 전략과 소비자의 관심도가 낳은 결과다.

13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베베숲 반한날', '게스푸퍼데이' 등 다양한 업체의 프로모션 광고 키워드가 등장했다. 15시 현재 검색어 순위 상위권인 1~10위 내 광고 키워드는 모두 7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베베숲 반한날', '게스푸퍼데이' 등 업체 광고 키워드가 검색 순위를 점령하는 현상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는 업체의 전략과 소비자의 관심도가 적절히 버무려진 결과라 할 수 있다. 업체는 소정의 혜택을 내걸고 '베베숲 반한날', 게스푸퍼데이' 등의 키워드를 포털에 검색하도록 유도한다. 이에 소비자는 혜택을 누리기 위해 해당 키워드를 찾아보기 시작한다. 그 결과 늘어나는 검색량에 자연스레 노출과 순위 선정이 이어지는 방식이다.

한편 네이버 측이 제공하는 급상승 트래킹에 따르면 '베베숲 반한날', '게스푸퍼데이' 등 광고 키워드는 전 연령대에서 골고루 검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