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준비 창업가 대상 첫 온·오프라인 공개설명회 개최
상태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준비 창업가 대상 첫 온·오프라인 공개설명회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와디즈
제공=와디즈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오는 14일 유튜브를 활용해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소개하는 ‘온·오프라인 공개설명회’를 처음 연다고 12일 밝혔다.

그간 스타트업 관련 교육이나 행사 등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진행돼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던 설명회를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동시 진행하고, 시간이나 지역 등 물리적 한계로 참석이 어려웠던 예비 메이커들에게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교육 기회를 동일하게 제공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크게 크라우드펀딩의 개념, 와디즈 펀딩 절차, 성공 사례, 기대효과 등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의 기본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강의 중 나온 질문을 취합해 별도의 질의 응답 세션도 가질 계획이다.

와디즈 판교 사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이달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어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창업가 및 스타트업들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누구나 와디즈 스쿨 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 생중계 역시 사전 신청 후 받게 되는 고유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최동철 부사장은 “이번 설명회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와디즈 펀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 밀레니얼 세대나 Z세대의 소통 방식을 고려해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유튜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는 이미 베러데이나 심화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서울뿐만 아니라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지역 스타트업 및 창업가들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