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비만대사질환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강동경희대병원, 비만대사질환 건강강좌 개최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11.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비만과 대사질환, 비만 수술에 대한 강의 진행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기택)은 세계비만의 날을 기념해 오는 19일 ‘비만대사질환 감수하시겠습니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병원 별관 지하1층 강당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비만은 많은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당뇨병, 고혈압, 수면무호흡증, 각 종 암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들을 유발하며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률을 20%가량 높일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이날 강좌에서는 ▲비만과 대사질환을 한 번에 해결하기(내분비내과 정인경 교수) ▲비만과 영양관리 함께해요(양파트 이혜옥 임상영양사) ▲정신과는 왜?(정신건강의학과 박진경 교수) ▲비만과 수면무호흡증(신경과 신원철 교수) ▲비만대사수술 별로 아프지 않아요(마취과 서형석 교수) ▲비만대사수술 안전한가요?(외과 최성일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최성일 교수는 “이제 비만은 단순히 다이어트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질병으로 인식하고 치료로 다가가야 한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비만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개개인의 비만양상에 따른 약물치료와 수술치료 등 비만과 관련 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