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비대면 채널 확대
상태바
KB국민은행,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비대면 채널 확대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1.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인터넷뱅킹 통해 24시간 해외송금 가능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던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이용 채널을 Liiv(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세계적으로 금융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 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속하고 저렴하게 외화자금을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대상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 고객으로 송금인이 한국에서 수수료 미화 5불을 부담하면 해외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받을 수 있다.

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에서 연중 24시간, 1일 최대 미화 7000불까지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외화예금에서 출금 시 오전 9시부터 밤 11시 까지 가능하며 리브를 이용할 경우 1일 최대 한도는 미화 3000불이다. 외국인 고객은 최초 1회 영업점을 방문해 송금 정보를 등록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이용채널 확대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해외송금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Easy & Fast! 비대면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에서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미화 500불 이상 송금한 외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1매(10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1매(50명) ▲샤오미 보조배터리(1만mAh 3세대) 1개(100명)를 증정한다.

또 미화 500불 이상 송금한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10만원권 1매(10명)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5만원권 1매(5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상품권 1매 (100명)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저렴하고 신속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유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