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넷, ‘어린이제품 안전 인증관리’ 베타 서비스 오픈
상태바
시큐어넷, ‘어린이제품 안전 인증관리’ 베타 서비스 오픈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1.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인증정보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웹서비스 시큐어넷은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 서비스를 바탕으로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시큐어넷(대표 김성제) 서비스는 제품 시험성적서와 인증서를 체계적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인증정보가 투명하게 관리되어 서비스 이용자 간의 제품에 대한 ‘신뢰’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시큐어넷 김성제 대표는 “시험 검사기관에서 근무했을 당시 제조업체, 유통업체가 제품 인증서와 성적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것을 착안하여 이를 해결해 주고자 최초로 제품 인증서 성적서 관리 플랫폼 시장을 개척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큐어넷 플랫폼

이어 김 대표는 “안전한 제품이 생산되고, 안전한 제품이 유통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큐어넷은 현재 서류로 관리되던 제품 성적서와 인증서 문서를 시큐어넷 서비스를 통해 초연결화, 초디지털화, 초스마트화 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자의 업무 시간을 80% 이상 단축 시킬 수 있을 것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정보보안을 구축하여 향후 많은 성장을 기대 중이다.

현재 시큐어넷은 10개 업체를 모집해 베타 서비스를 배포해 운영 중에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