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햇 고구마 도매가 수준 판매
상태바
이마트, 햇 고구마 도매가 수준 판매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1.1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단계 최소화한 계약 재배, 초도물량 600톤 대량구매로 물류비용 절감
이마트 햇 밤고구마 이미지.

이마트가 유통 단계 혁신을 통해 도매가 수준의 고구마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4일부터 일주일간 19년 첫 수확한 햇 밤고구마 3kg 7980원(1kg 환산 2660원)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11월 밤고구마 평균 판매가격이 2kg 8980원(1kg 환산 4490원)인 것에 비교하면 약 40%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AMIS농수산 유통정보에 의하면, 10월 밤고구마 평균 도매가는 1kg당 2700원이다.

이마트 햇 밤고구마가 이렇게까지 저렴해질 수 있는 비결은 유통구조를 획기적으로 혁신해 비용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이마트와 협업하는 계약재배 농가는 “고구마만 2대째 농사를 지어왔다. 항상 안정적인 판로 개척이 어려워 파종 때부터 걱정이 끊임없었다” 라며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얻고 소득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어, 농사일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곽대환 이마트 채소 팀장은 “계약재배를 통해 다양한 유통단계를 줄여 1년간 판매할 높은 품질의 고구마를 저렴한 가격에 매입할 수 있었다”며 “이마트 후레시센터의 고급 저장기술을 통해 더욱 맛있고 신선한 고구마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