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부산시,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금투협-부산시,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10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9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산 금융중심지를 이끌어나갈 미래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7개 대학교에서 총 17개 팀 61명이 참여했다.

경진대회는 대학생 3~4명이 팀을 구성하고, 제시된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제출하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심사해 평가하는 대회다. 공정성을 위해 모든 심사는 블라인드로 진행됐다.

지난달 7일부터 진행된 이번 대회는 예선 심사를 통해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지난 9일 개최된 본선에서는 각 팀별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발표, 질의응답 등 열띤 경쟁을 거쳐 최종 3개 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부산광역시장 상과 함께 50만 원의 상금이, 우수상 2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금융투자협회 나석진 대외서비스부문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금융투자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알게 됐다”며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점차 더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미래 금융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옥균 부산광역시 서비스금융과장은 “부산 금융중심지 10주년을 맞아 미래의 부산을 이끌어나갈 대학생들과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며, 금융시장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차세대 금융인들의 질적 업그레이드를 도모하는 계기가 돼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