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도자 대변인 "조국이 만들어낸 고교하향평준화, 강남좌파가 만든 강남 띄우기일 뿐"
상태바
최도자 대변인 "조국이 만들어낸 고교하향평준화, 강남좌파가 만든 강남 띄우기일 뿐"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1.0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도자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은 '조국이 만들어낸 고교하향평준화, 강남좌파가 만든 강남 띄우기일 뿐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정부가 사회적 논의없이 고교하향평준화를 결정했다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정부가 고교하향평준화를 결정했다"며 "특목고를 선별적, 단계적으로 전환하겠다는 그동안의 정책기조는 엄중한 조국사태 앞에서 핑계가 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 공론 없이 깜짝 발표된 개악안은 시행령을 고쳐 이번 정부가 아닌 다음정부에서 시행한다고 한다"며 "정권이 바뀌면, 여론이 바뀌면 너무나도 쉽게 번복될 수밖에 없어 실현 가능성조차 의심된다"고 덧붙였다.
 
최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교육 흔들기를 통해 이 나라를 다시 찬반양론으로 쪼개 놓았다"며 "조국 일가의 비리로 시끄러운 정국을 덮고, 지지자들에게 정권을 지지해야할 이유를 만들었으니 정치공학적으로는 이득을 봤을지는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하지만 "갈등을 증폭시킨 비용은 국민들이 갚아야 할 빚으로 청구되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도자 의원

최 대변인은 "온 나라를 혼란에 빠뜨려 놓고서는 장관직을 내려놓자마자 교수 월급을 챙기던 모습이 강남좌파의 실체"라며 "선택권을 빼앗긴 학생과 학부모들만 또 다시 교육난민이 될 처지에 놓였는데, 강남 집값만 오른다니 강남좌파들만 조용히 웃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