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찬의 골프톡톡]'커피를 내 원하는 마음대로?'...인공지능갖춘 '스마트띠아모' 커피벤딩머신
상태바
[안성찬의 골프톡톡]'커피를 내 원하는 마음대로?'...인공지능갖춘 '스마트띠아모' 커피벤딩머신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19.11.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띠아모 커피벤딩머신
띠아모 커피벤딩머신

이제 골프장과 골프연습장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됐다. 커피를 좋아하는 골퍼들에게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니다. 

국내 커피업계의 강소기업 띠아모(대표이사 김성동)가 신개념 스마트띠아모를 출범시킨 베모스는 보다 다양한 프리미엄 커피벤딩머신을 도입해 일반 자판기에 맛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인 것.

띠아모는 국내외 커피 전문점 500여개를 소요한 커피브랜드로 이번에 내놓은 커피벤딩머신은 에스프레소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라테,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린티라떼, 고구마라떼, 다크초코라떼, 과일티, 아이스티, 녹차, 블랜딩티 등 제품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머신은 9기압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한 프리미엄 커피머신이어서 최고급 사양의 커피를 맛볼 수 있을 뿐만아니라 그라인더와 안정적 아이스 생산의 고효율 제빙기도 장착돼 즉석에서 아이스 커피도 제공된다.

스마트띠아모 커피벤딩머신은 또 연령과 성별을 인식하고 성향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갖춰 고객 성향이나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색다르게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청소 기능과 재료나 상품을 모니터링해 부족할 경우를 알려주는 모니터링 서비스도 탑재돼 있어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김성동 띠아모 대표는 "이 커피벤딩머신의 강점은 고객이 원하는 커피를 선택해 음미해 볼 수 있는데다 가격대비 고품질이어서 가성비가 높다"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한데다 단독으로 설치할 경우 임대료 부담이 낮아 수익률도 높다"고 밝혔다.   

이 머신은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에서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건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창업시장에 무인시스템으로 유용하다. 특히,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골프장의 그늘집의 대체 머신으로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