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등…무신사 키워드 등장 원동력은 바로 '당신'
상태바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등…무신사 키워드 등장 원동력은 바로 '당신'
  • 정지오 기자
  • 승인 2019.11.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등 하루가 멀다하고 등장하는 무신사 發 광고
(사진=무신사 홈페이지 캡처)
(사진=무신사 홈페이지 캡처)

무신사가 진행하는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가 포털을 이용한 홍보를 계속하고 있다. 무신사 관련 키워드는 매일 같이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7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키워드가 등장했다. 이는 전자상거래 업체 무신사에서 진행되는 의류 브랜드 커버낫의 행사를 알리는 키워드다.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는 등장과 동시에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며 대중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다.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등 무신사와 관련된 행사 키워드는 하루가 멀다하고 등장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업체의 홍보 전략과 이용자들의 검색이 적절히 버무려진 결과다. 업체 측은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등의 포털 검색을 유도하며 소정의 혜택을 내건다. 그러면 혜택을 얻고 싶은 이용자는 자연스레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고 늘어나는 검색량에 순위가 올라가게 되는 것이다.

한편 이날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는 '해피포인트 커버낫 콜라보' 외에도 또다른 무신사 키워드인 '에잇세컨즈 데이'가 등장한 바 있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