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당,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참가해 오미리 참기름 등 신상품으로 주목
상태바
서원당,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참가해 오미리 참기름 등 신상품으로 주목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11.0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강원도 청정 참깨와 들깨로 만들어지는 참기름과 들기름을 선보이는 서원당(대표 김봉현)이 지난 3일 성황리에 종료된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에 참가하여 스틱 포장형 ‘오미리 참기름’ 제품 등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전시에 참여한 서원당은 7년째 기름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서 강원 원주시 신림면의 치악산 자락에서 농사를 짓는 농부들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국산 참깨와 들깨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17년부터 농가 17곳과 계약재배를 시작한 서원당은 농가들이 고품질 깨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게 수매값을 높게 책정하여 농가와 상생하는 운영을 꾸준히 지켜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기름 제품을 선보이면서 계약 재배 농가를 30곳까지 늘렸다.

서원당이 이번 전시를 통해 선보인 제품 중 하나는 서원당 ‘오미리 참기름’ 제품으로 고급 강원도산 참기름 제품을 냉압착방식으로 만드는 생들기름과 저온압착방식으로 만드는 들기름, 참기름 제품을 개별포장과 쉬운 컷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낸 제품이다. 냉동 음식의 해동 후에 첨가하거나 여행, 캠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서원당 김봉현 대표는 “강원도의 고품질 참깨를 고수하여 만들어내는 참기름과 들기름을 더 많은 분들이 맛보실 수 있도록 스틱 형식으로 출시한 이번 제품이 박람회를 통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리며 꾸준한 품질관리와 편리성을 위한 개발을 지속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원당이 참가한'G-페어 코리아'는 22회째를 맞은 대규모 상품전시회로서, 850개 기업이 참여하며 1200여 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국내외 스타트업 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마케팅 지원을 위해 별도의 스타트업 특별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홍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성황리에 종료 하였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