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인천 가정동서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분양...8일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우미건설, 인천 가정동서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분양...8일 견본주택 오픈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11.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전용 84㎡, 1412가구·오피스텔 전용 84㎡ 100실로 구성
수도권 거주 19세 이상이면 유주택·재당첨 관계없이 청약 가능
우미건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에서 분양할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조감도. 우미건설은 오는 8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이어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하는 등 본격 분양에 나선다.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에서 분양할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조감도. 우미건설은 오는 8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이어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하는 등 본격 분양에 나선다.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7블록에 공급되는 주상복합아파트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의 견본주택을 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루원시티린스트라우스’는 지하 3층~지상 47층 5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 1412가구,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00실로 구성된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19일, 정당계약은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은 12일 청약접수를 받은 후 15일 당첨자 발표, 18~19일 계약이 진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루원시티는 청약비조정대상 지역이다. 아파트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중 주택 소유 및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다만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고 지역별 예치금 기준도 충족해야 한다.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에는 아파트 안에서 취미와 여가 활동을 모두 해결하려는 최근 주거 트렌드를 고려해 실내수영장 및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카페린, 게스트하우스 등을 설치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동배치로 채광이 뛰어나며, 넉넉한 동간 거리로 개방감도 우수하다.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해주는 에어클린(air-cLynn)시스템도 적용된다.에어클린(air-cLynn) 시스템은 ▲ 미세먼지 신호등과 측정기 ▲1F 엘리베이터홀 공기청정시스템 ▲엘리베이터 공기청정시스템 ▲세대 미세먼지, CO2센서 리모컨을 설치하고 세대 및 부대시설 급배기시스템 및 공기청정시스템에 헤파필터를 적용한 단계별 청정환기시스템이다.

단지는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입주민들의 편의성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한편 상업시설 ‘루원시티 앨리스빌’이 루원시티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테마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 지하1층~지상2층, 221개 점포, 2만여㎡ 규모의 상업시설로 단순 쇼핑공간에서 벗어나 문화, 휴식, 외식 등을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 시설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루원시티 앨리스빌’은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을 중심으로 재래시장인 정서진중앙시장 옆에 위치해 서로 다른 장점으로 시너지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루원시티는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서울지하철 7호선 종착역인 부평구청역은 내년 말 인천지하철 2호선 석남역과 연결 및 개통되며, 2027년에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루원시티는 비규제지역으로 주목 받으며 주거상품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며 “또한 일대가 대규모 상권 형성으로 인천의 랜드마크로 성장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부쩍 늘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들어서며 아파트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