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나인, LTE 돌봄 솔루션 ‘B플러그’로 2019 G-페어 참가
상태바
에이나인, LTE 돌봄 솔루션 ‘B플러그’로 2019 G-페어 참가
  • MICE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11.07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일산 킨텍스에서 10월 31일 열린 ‘2019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페어)에서 에이나인(대표 박용연)이 세계 최초로 LTE 통신망이 적용된 사물인터넷 콘센트 ‘B플러그’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에이나인은 IoT 기술과 노하우로 IT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전시회에 선보인 B플러그는 1인 가구와 독거노인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설치해 불상사를 막을 수 있는 돌봄 플러그다. TV 콘센트 등에 연결해 평소와 달리 조작이 적거나 없어지면 해당 복지사에게 알림을 보내 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TE 통신이 가능하고 설치가 간편해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동해 세부 관리가 가능하다.

에이나인 관계자는 “최근 고독사가 늘고 있어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LTE 돌봄플러그는 설치도 간편하고 전력 사용량과 조도 측정 등으로 사용자 이상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사회복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22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개최됐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이란 슬로건으로 리빙, 다이닝, 레저, 뷰티 품목 850개사가 참여했고, 참가기업이 해외로 진출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상담회도 함께 열렸다.

MICE팀 정환용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