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계좌도 토스·카카오·페이코에 연결가능
상태바
저축은행 계좌도 토스·카카오·페이코에 연결가능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1.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회장 박재식, 사진)는 9일 통합 모바일금융 앱인 ‘SB톡톡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하는 ‘저축은행 디지털뱅킹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지난 9월 저축은행중앙회(회장 박재식, 사진)는 통합 모바일금융 앱인 ‘SB톡톡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하고 ‘저축은행 디지털뱅킹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저축은행중앙회(회장 박재식)는 주요 간편 결제·송금사업자(3개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동 사업자의 앱에서 저축은행의 보통예금 계좌를 등록해 송금 및 결제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휴를 맺은 곳은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다.

이번 연결계좌 제공으로 저축은행은 간편송금·결제 서비스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금융환경 트랜드에 부응하고, 그간 동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9월 통합모바일 금융앱인 ‘SB톡톡플러스’를 출시하여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고한데 이어,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거래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박재식 중앙회 회장은 “향후 핀테크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