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스, 공모 청약에 증거금 2조 817억 원 몰려...813.16 대 1 경쟁률 기록
상태바
라파스, 공모 청약에 증거금 2조 817억 원 몰려...813.16 대 1 경쟁률 기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04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파스 CI
라파스 CI

 

코스닥 상장을 앞둔 라파스가 청약결과 2조 817억 원을 모집했다.

마이크로니들 전문기업 라파스(대표 정도현)가 1일과 4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813.1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2조 817억 원의 청약 증거금이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라파스는 앞서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202.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공모가를 2만 원에 확정한 바 있다.

주관사인 DB금융투자 관계자는 “라파스는 세계 유일의 마이크로니들 플랫폼을 기반으로 골다공증 치료제, 알츠하이머 치료제, 백신 등 다양한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먼저 진출한 화장품 산업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기반으로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어 ‘돈 버는 바이오 기업’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실제로 라파스는 올해 6월 골다공증 치료제의 임상 1상 투약을 개시하고, 2021년 임상 1상 완료를 목표하고 있다. 또한 아토피, 천식 등 면역치료제와 알츠하이머 치료제의 연내 임상 1상 IND 제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도현 라파스 대표는 “라파스의 기업가치와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성원과 신뢰를 보내주신 투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세계 유일의 마이크로니들 플랫폼을 활용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투자자분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파스는 오는 5일 납입을 거쳐 11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한편, 라파스는 마이크로니들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마코스메틱 화장품 산업에 진출해 트러블 케어, 안티에이징 패치, 색소침착 미백 패치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로레알, 존슨앤존슨, 닥터자르트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지난해 4분기 이후 분기별 흑자를 지속하고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