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기내 안전비디오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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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기내 안전비디오 전면 개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04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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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 그룹 '슈퍼엠'과 기내 안전비디오 협업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와 손잡고 기내 안전비디오(Safety Video)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7시 45분에 출발하는 인천발 마닐라행 KE621편을 시작으로, 슈퍼엠(SuperM)의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한 새로운 기내 안전비디오를 전 노선 모든 항공기에 적용했다.

기내 안전비디오는 수하물 보관, 비행 중 사용금지 품목, 전자기기 제한, 기내 금연, 좌석벨트 사인 및 착용, 비상구 관련 내용, 객실 기압 이상시 행동요령, 구명복 착용 방법 등 항공기에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드시 안내해야 하는 사항을 담은 영상이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히트 작곡가 켄지(Kenzie)가 ‘렛츠 고 에브리웨어(Let’s go everywhere)’라는 프로젝트 곡을 만들고, 이를 케이팝(K-Pop)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들었다. 

또 이번 안전비디오에는 힙합(Hip-hop), 리듬앤블루스(R&B), 일렉트로닉(Electronic), 딥하우스 (Deep house), 신스팝(Synth Pop) 등 5가지 장르가 하나의 뮤직비디오에 함께 담겨져 있다. 한 곡이 영상과 함께 다양한 장르로 변용⋅교체되며 기내 안전비디오의 집중도와 흥미가 훨씬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안전’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려고 노력했다”며 “파격적인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기내 안전비디오가 변경됨에 따라 궁극적으로 ‘안전’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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