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유튜브 조회 500만 '저축가요'...2탄 '당신은 모으실꺼야' 론칭
상태바
SBI저축은행, 유튜브 조회 500만 '저축가요'...2탄 '당신은 모으실꺼야' 론칭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11.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의 중요성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한 기업PR캠페인 2차 시리즈 론칭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시작한 기업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기업PR 캠페인 시리즈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이번 '저축가요' 2차 시리즈는 지난 1975년 발표된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를 저축을 장려할 수 있는 저축송인 ‘당신은 모으실꺼야’로 재미있게 개사하고, 레트로풍의 영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번 시리즈의 저축송을 부른 가수는 1차 캠페인에 참여해 ‘월급을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해 가수 혜은이씨의 과거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해 싱크로율 100%를 보여주는 등 재미있는 가사와 영상으로 담아냈다.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는 지난 1975년 발표 이후 핑클 등 후배 가수들에게 리메이크 되어 전 연령층에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곡이다. 저축송으로 재미있게 개사한 ‘당신은 모으실꺼야’ 역시 다양한 연령층이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저축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저축가요'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하며, 대중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2019년도 2분기에는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TOP 8에 올라 영향력 있는 콘텐츠로 평가 받고 있다.

SBI저축은행의 한 관계자는 "지난 1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 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재미있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저축송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속적으로 저축송 제작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저축가요', '은행저축 프로젝트' 등 다양한 기업PR 캠페인 활동으로 대중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저축은행 업계 1위의 브랜드 평판을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식인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4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축가요' 시리즈는 유튜브(SBI저축가요, 저축가요 검색)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